사랑을 주고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 홈
  • 로그인
  • 사이트맵
  • 팝업존

이 컨텐츠는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이 컨텐츠는 플래시(flash)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가정통신문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은계중 2019-68호]교육급여 신청 안내
이름
학교관리자
작성일
2019-08-16

교육급여 신청 안내

현재 고 교육비 지원 대상자 중 교육급여를 신청하지 않은 가정에만 별도 안내드리며, 교육급여 지원을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기존에 지원받던 교육비가 아닌 교육급여만 신규 신청하시면 됩니다.

교육비와 교육급여는 대상자 선정 기준이 상이하므로, 주민센터에 신청 후 학교에서 결과 통보 시에 지원 대상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상자 심사 결과 신청 후 30~60일 이내 통보)

신청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온라인사이트(www.bokjiro.go.kr)에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누가 받을 수 있나요?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의 초중고 학생

< 2019년도 교육급여 수급자 선정기준 (중위소득 50%) >

가구원 수

1

2

3

4

5

6

월 소득인정액

85만원

145만원

188만원

230만원

273만원

316만원

교육급여는 부양의무자 소득과 상관없이 가구의 소득이 낮으면 급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월 소득인정액 산정방법 : 가구원의 소득평가액 + 재산 소득환산액

우리집 소득인정액 모의계산은 복지로 사이트에서 가능(www.bokjiro.go.kr)

얼마나 지원 되나요? [부교재비와 학용품비는 학부모(학생)계좌로 지급, 교과서입학금수업료는 납부면제(학교로 지급)]

구분 급여종류

부교재비

학용품비

교과서대

입학금 및 수업료

지급방법

초등학생

132,000

71,000

-

-

1회 일괄지급

중학생

209,000

81,000

-

-

고등학생

209,000

81,000

교과목 전체

학교장이 고지한 금액 전액

부교재비, 학용품비,

교과서대: 1

수업료: 분기별 지급

학기 중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부교재비학용품비교과서대금은 소급 지원되고, 수업료는 신청일부터 월할계산하여 지원

신청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주민등록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또는 온라인(복지로)으로 신청(공인인증서 필수)

제출서류는 신청서, 소득재산 신고서, 금융정보제공동의서(주민센터 비치), 통장사본, 신분증이며, 담당공무원이 임대차계약서 등 소득재산 증빙서류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교육급여 지원 절차 >

신청/접수

 

소득재산조사

 

지원대상 결정

 

 

 

 

 

읍면동 주민센터

 

시군구

 

학교

교육급여 수급자격을 얻는 경우, 기타 다양한 지원(TV수신료 면제, 전기요금 할인, 도시가스요금 감면, 이동전화 기본료 및 통화료 감면, 문화누리카드 발급, 정부양곡할인구입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수급자 자격을 얻으신 뒤 개별 사업 담당 기관에 지원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은계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은계중 2019-68호]교육급여 신청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교육급여 신청 안내.hwp (49.00KB)
다음글
[은계중 2019-69호]2019학년도 2학기 방과후학교 강좌 안내 및 신청
/ 학교관리자
2019학년도 2학기 방과후학교 강좌 안내 및 신청 학부모님께! 안녕하십니까? 연일 무더운 날씨에 몸과 마음이 지쳐가고 있는 요즘, 학부모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본교에서는 학생들의 실력향상과 특기신장은 물론 학부모님의 과다한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하는 취지에서 2019학년도 2학기 『방..
이전글
[은계중 2019-67호]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안내
/ 학교관리자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안내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계곡, 강, 바다 등을 찾아 수영, 뱃놀이 등 물놀이 기회가 많아짐에 따라 사고 발생 위험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방학에 우리 학생들이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즐거운 방학을 보..